여자 : 예물 예단 생략좀... 남자 : 오 굳굳!

아 진짜 아직도 한국여자랑 결혼 할려는 놈이 있냐? 그넘의 호구 근성은 버리기 아깝냐?


나 결혼하고싶어


난 진짜 궁굼한게 남자가집해오면 언쳐사는기분안나나


집값에 비하면 반에반에반에반에반도 안 되는 예물값이 비싸다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럼 집해오는 남자들은 뭐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혼비용 절반부담하지 않은 ♡들은 . 솔직히 팔려가는 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과도한 예물이 아니고 그냥 필요없는것 같아... 예단 예물 왜해?


딱보면 모르겠냐. 집산다고 돈은 엄청 깨졌는데 그렇다고 보태줄 생각도 않고 아니 보태줘도 찔끔 보태주고 집값에 돈 다 보탰으니 예단 예물 생략한단다. 그 상황에 이건 뭐 내가 손해만 봐야하니 너무 억울하고 집안끼리 결합인데 돈액수를 보아하니 여자쪽은 결혼을 하자는건지 말자는건지 남자쪽 돈만 들어가고 집값에 비견될만큼의 예단 예물을 요구하지. 이건 결혼 당사자보다 그 부모님들에 해당되지. 이게 악순환이다. 안그런다고 생각마라. 딸가진 집에선 사위능력본다면서 집을 해올 수 있는것에 중점두고 행동않더냐? 결국 악순환.


저도 예랑인데요 제발 집안과 집안이 합쳐진다는 그런 거창한 허례허식 말고요 그냥 사랑하는 두사람이 새로운 가정을 꾸려 나간다는 의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부네가 그렇게 부자는 아니지만 지역사회에서 명망이 높고 보수적인 집안인데 정말 힘듭니다.